윤석열, 국민의힘 입당…"정권교체 위해 정정당당하게 경선"

바른경제 | 승인 2021-07-30 14:25:01

(바른경제뉴스=신진영 기자) 야권 유력 대권주자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30일 국민의힘에 전격 입당했다.

윤 전 총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를 찾아 대외협력위원장을 맡고 있는 권영세 의원에게 입당원서를 냈다.

윤 전 총장은 '정권교체'를 위해 제1야당에서 정정당당하게 경선에 참여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.

그는 "오랫동안 생각했다"며 "정권교체를 위해서는 제1야당에 입당을 해서 정정당당하게 초기 경선으로부터 시작하는 것이 도리"라고 말했다.

이어 "그렇게 함으로써 국민의힘이 국민들로부터 더 넓고 보편적인 지지를 받을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해 오늘 입당을 결심하게 됐다"고 설명했다.

윤 전 총장을 맞은 권 위원장은 환영 인사와 함께 "지난 번에 우리 윤 전 총장과 회동 했을 때 '정치 철학'이 우리가 같다는 얘기를 했다"며 "같은 당에서 정권교체와 또 우리 국민들을 어려움에서 구해내는 일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더욱 더 밝게 만드는 일에 함께 하게 됐다"고 말했다.

권 위원장은 다음 주께 국민의힘 지도부가 전체 모인 자리에서 성대한 입당식을 다시 열겠다고 밝혔다.

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전라남도 동부권에서 일정을 소화하고 있어, 윤 전 총장이 입당하는 자리에 참석하지 못했다.

(사진=뉴시스)

바른증권방송 무료 급등주 바로가기 배너